- 방송인 조혜련 초청 '유쾌하GO 행복하SHOW' 특강도 진행
충남대 산학협력단과 LINC 3.0 사업단은 9월 30일 융합교육혁신센터 컨벤션홀에서 지역기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2024년 2차 충남대학교 가족회사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남형 산학협력단장, 이상도 LINC 3.0 사업단장 및 충남대학교 가족회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가족회사 교류회에서는 지·산·학·연 체계의 변화에 따른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과 기업과 대학 간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에 대한 방안을 안내하고, 가족회사 소개, 명사 특강, 기업 교류 등 가족회사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임남형 산학협력단장은 최고 기술권위자를 양성하는 '구루십 프로그램(Guruship Program)'과 기업가형 대학으로서의 'CNU 비즈니스 개발 센터(Business Development Center)'를 소개하고, 우수 인재의 지역 정주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지·산·학 협력 네트워크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명사 특강에서는 '제2의 전성기', '열정 전도사'로 유명한 방송인 조혜련 씨를 초청해 '유쾌하GO 행복하SHOW'를 주제로 가족회사 임직원들에게 특강을 진행해 마음의 쉼과 열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혜련 씨는 특강에서 7녀 1남 가운데 다섯째 딸로 태어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성장한 이야기, 일본에서 하루 100개 이상 단어를 암기하며 6개월 만에 오디션을 통과한 이야기를 전하며 공감을 이끌어 내는 한편 본인의 신곡 노래를 부르며 참석한 가족회사의 MZ 직원들과도 친밀하게 소통했다.
한편 충남대는 이번 가족회사 교류회 행사에 앞서 지난 6월 25일 1차 가족회사 교류회를 갖는 등 지·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와 대학 특성화 인력의 취업 연계 방안 등 대학과 지역 기업과의 지속 가능한 공유·협업 및 지원체계 구축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