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특구 내 딥테크 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2024년 투자펀드 로드쇼 및 매칭 상담회'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26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펀드 로드쇼는 8월부터 총 3회에 걸쳐 추진되는 릴레이 행사중 제2차 로드쇼로 딥테크 분야의 유망기업을 주 투자대상으로 하는 펀드 운용사 소개, 투자자와의 1대 1 매칭상담 등이 진행된다.
특구기업의 투자펀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벤처투자 펀드운용1본부 윤효환 본부장이 '투자유치 성공을 위한 벤처투자 생태계 파악하기'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또 각 펀드별 참여자의 관심 및 이해도 제고를 위해 케이그라운드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위벤처스, 인탑스인베스트먼트 등 4개 펀드 운용사가 운용하고 있는 8개 펀드의 주목적 투자 대상 및 운용 계획 등을 직접 설명하는 오픈 펀드설명회가 열린다.
이어 사전매칭된 투자자-기업 간 1대 1 상담회(Closed IR)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3차 펀드 로드쇼는 바이오헬스 기술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10월 31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과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특구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특구재단 정희권 이사장은 "딥테크 특구기업이 원활하게 자금을 조달하고 실질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펀드 로드쇼를 진행할 것"이며 "특구기업의 투자기회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