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목원대 '글로벌 공유캠퍼스' 구축 박차!

기사승인 2024.09.22  20:41:09

공유
default_news_ad1

목원대학교가 글로벌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중인 '글로벌 공유 캠퍼스'(Global Shared Campus)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공유 캠퍼스는 국내 대학과 해외 대학간 교류협력을 넘어 교육과정과 교육자원, 교육시설을 개방·공유하는 전면적 협력 체제이다.

목원대는 중국 남통이공대학 진명우 이사장 등을 초청, 교내에서 글로벌 공유 캠퍼스 협력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월 이희학 총장이 현지를 방문, 체결한 글로벌 공유 캠퍼스 구축을 위해 체결한 양해각서(MOA)  후속 조치이다.

양 대학은 각 캠퍼스에 글로벌 공유 캠퍼스 역할을 담당할 협력센터를 설치하고, 공동학위과정, 석사학위과정 진학 프로그램, 교환학생 교류, 공동교육 및 연구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목원대는 이번 협약 외에도 중국 산동이공대학, 몽골 인문대학, 후레정보통신대학, 베트남 공도안대와 글로벌 공유 캠퍼스 협약을 맺었다.

또 캄보디아 라이프대학 및 배재대학교와 3자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이희학 총장은 "협력센터 설립은 목원대가 글로벌 교육기관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대학들과 협력,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 교육 환경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