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창업네트워크구축사업 창업아카데미' 성료

기사승인 2024.09.16  07:26:46

공유
default_news_ad1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9월 10일 오후 청주글로스터호텔에서 예비창업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네트워크구축사업 5기'2차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 날 특강은 박영롱 변리사(특허법인 다옴)의 '상표야 날아라! 우리기업을 위한 등록 실습'을 주제로 브랜드의 개발과 활용, 셀프출원 등록 실습 등의 강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다.

'창업네트워크 구축사업'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화장품·천연물 사업단 창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에서 운영중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2회차 교육운영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과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가 공동주관하여 진행하였으며, 3차 교육은 다음주 9월 23일(월)부터 24일(화)까지 총 2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김명종 팀장은 "예비 창업가들이 창업에 필요한 맞춤형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교육과 IP셀프 등록 실습교육을 통해 성공  창업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될것"이라고 전했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산학 협력을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바이오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벤처 및 스타트업 지원사업 등이 있으며. 충북 지역 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