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U SPOON - 충남대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푼'다] ⑫코보티스㈜
▲송수영 대표와 코보티스 직원들. |
코보티스㈜(대표 송수영)은 데이터 및 AI 콘텐츠 기반 힐링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개인화 된 콘텐츠 및 다양한 미션을 통하여 사용자의 정신건강과 심리케어에 도움을 주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송수영 대표는 기계공학을 전공했던 공대 출신으로 현재 코보티스㈜의 CEO로서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힐링 케어 서비스 시스템 개발을 이끌고 있다.
송 대표는 "한국사회의 우울증과 불안장애 환자가 각각 130만명과 90만명에 이르면서 자살율 OECD 1위라는 심각한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국가적인 사회안전망이 필요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이런 문제들을 과학적인 접근과 엔지니어 관점에서 심리케어 시스템 개발을 하게 되었다"고 창업의 계기를 밝혔다.
코보티스㈜는 2020년 상반기에 예비창업 패키지에 선정되면서 7월에 창업한 후 2021년 5월 법인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으로 ICT 분야에서 개발을 시작하였다.
▲미션시티 힐링콘텐츠. |
현재는 '미션시티'라는 AI기반 힐링콘텐츠와 미션 중심의 접근 방식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서비스 리뉴얼을 완료한 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코보티스(주)에서 추구하는 바는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함께 살아가는 것'이다.
코보티스(주)가 개발한 미션시티 어플리케이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개인 맞춤형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정신 건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지닌다.
정신 건강 문제는 민감한 문제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AI 기반의 개인화된 콘텐츠와 전문가 상담 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면서 사용자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코보티스(주) 미션시티 어플리케이션 심리케어 솔루션 |
송수영 대표는 "코보티스는 올해 8월에 디딤돌 도약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글로벌 비즈니스로 확대하고자 하며 당사의 기술력과 시장 확장성을 키워나가고 싶다"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5년 후에는 디지털 치료제 인증과 메타버스형 힐링 도시를 건설하여 폭 넓은 심리케어 솔루션을 개발하여 대전 지역 내 선도적인 기업이 될 것이다. 우리는 사용자 중심의 사고와 지속적인 자체 솔루션 개발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코보티스㈜는 2021년 4월에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여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가지고 기업을 키워나가고 있다.
심리케어 서비스인 미션시티 1차 론칭 이후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AI 및 콘텐츠 기반의 힐링, 케어 서비스로 리뉴얼을 완료한 상태로써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에 있다.
코보티스(주)는 메타버스형 도시를 건설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힐링과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 대표는 "세상을 밝히는 힐링미션 개발에 관심이 있는 진취적이고 역량있는 젊은이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