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이차전지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지난 8월 28일(수) 학연산공동기술원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 성과창출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차전지혁신융합대학 컨소시엄 사업단에서 운영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으며, 프로그램 성과창출 최우수자인 신소재공학과 김진영(4학년) 학생을 포함한 113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프로그램 성과창출 상위 30%인 학생에게는 TOP30 인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TOP30 인증 학생은 사업단에서 추후 진행하는 이차전지 기업(에코프로 등) 현장 견학 및 국제 교류 프로그램 대상자 선발 시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김진영 학생은 "이차전지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학기 동안 참여하며 뜻깊은 시간이었고, 최우수자로 선정돼 감사하다"며 "다음 학기에도 기회가 된다면 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참여하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주 이차전지혁신융합대학사업 부단장(신소재공학과 교수)은 "한 학기 동안 많은 학생들이 이차전지 관련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과를 창출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차전지혁신융합대학사업단에서는 참여 학생들이 많은 배움을 얻어갈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 이차전지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지자체-대학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가 수준의 이차전지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