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공주시 '광역 BRT 구축 사업' 승인

기사승인 2024.08.26  18:31:15

공유
default_news_ad1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오는 27일 세종~공주 광역 BRT(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사업 실시계획을 승인·고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종~공주 광역 BRT 구축사업은 총사업비 218억3700만원을 투입해 공주시 종합터미널에서 세종시 한별동까지 약 18.5㎞ 구간에 BRT 전용도로 구축해 정류장 설치, 교차로 교통체계개선 및 신호운영체계를 개선하는 사업이다.

올해 10월 착공해 오는 2026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공주 광역BRT 노선은 공주시 종합버스터미널을 출발해 신관초교, 신월초교, 월송동, 장기농공단지, 정부세종청사,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한별동 등을 주요 경유지로 두고 있다.

해당 구간에는 총 28개의 정류장을 설치하며 이 중 8곳에는 중앙정류장을 신설하고, 12곳은 기존 가로변 정류장, 8곳은 기존 BRT 정류장과 공유한다.

이 사업은 행복도시권 광역 BRT 개발계획의 후속 조치로, 제한된 도로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버스 통행속도를 높이고, 정시성을 확보해 대중교통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대광위는 설명했다.

강희업 대광위 위원장은 "세종~공주 광역 BRT 착공은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성을 높이고, 대중교통 중심의 도시교통체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이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