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충북과학고등학교 고교 AI·SW 특강' 진행

기사승인 2024.08.25  19:30:09

공유
default_news_ad1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SW중심대학사업단은 8월 21일(수) 오후 1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충북과학고등학교 재학생 134명을 대상으로 충북과학고 시청각실에서‘인공지능 사회의 준비와 역량’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AI)의 사회적 영향과 이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미래 사회에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뒀다.

특강은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가 맡아 AI의 현재와 미래, 사회적 영향, 필수 역량 및 준비 방법에 대해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했다.

그리고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중심으로 AI 기술의 발전과 미래 사회에서의 역할 ▲사회적 영향으로 AI가 직업, 교육, 생활에 미치는 영향 ▲학생들이 갖춰야 할 AI 시대에 필요한 기술적, 인문적 역량 ▲학생들이 AI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 등을 전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AI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며 "인공지능의 발전이 가져올 변화에 대비하고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것이 학생들의 미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