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청도 'K-유학생 1만명 유치' 속도 내다

기사승인 2024.03.29  19:07:40

공유
default_news_ad1

마크 코후앙코 필리핀 하원의원은 29일 충북도청을 방문하여 K-유학생 유치 협력 방안, 필리핀산 소 조사료 교역, 스마트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도청을 방문한 마크 코후앙코 하원의원은 충북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K-유학생 사업의 취지에 깊은 공감을 표현하며 특히 요양보호, 뷰티미용 분야에서의 유학생 교류를 제안하였다.

마크 코후앙코 하원의원의 이날 충북도 방문은 지난해 2차례에 걸쳐 필리핀을 방문하며 친분을 쌓은 충북도의회와의 인연을 바탕으로, 긴밀한 협조를 유지해오던 중 필리핀의회의 방한 기간에 맞춰 양국 간 K-유학생을 포함한 교육과 농업 분야 교역을 활성화하고 상호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도청 여는마당에서는 제3차 K-유학생 관련 명예대사·국제대사 영상회의를 개최하였다.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20여명의 명예대사 및 국제자문관이 참석해 K-유학생 관련 전반적 제도설명과 다양한 의견 교류의 장이 되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충북 명예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우수 유학생들이 많이 들어올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해외 우수인재를 확보하고 도내 대학들이 교육국제화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현재 충북도는 인구절벽 위기 속 지방 소멸, 지역 대학의 위기 및 지역 산업의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유학생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유학생 10,000명 유치를 목표로 충북형 K-유학생 유치 기본 계획을 구상·추진 중에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