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서대-국립공주대 '글로컬대학' 도전장!

기사승인 2024.03.24  21:38:56

공유
default_news_ad1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과 국립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양교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와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가 글로컬대학 사업에 도전한다.

이를 위해 양 대학은 22일 오전 11시 국립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본부 소회의실에서 2024년 글로컬대학 사업에 연합으로 신청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2024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이 교육, 연구, 산학협력, 지역연계 등의 장점을 결합하여 포괄적 연합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리고 양 기관은 상호협력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무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날 협약 내용은 공동의 ▲글로컬대학 거버넌스 구축 ▲글로컬대학 비전 및 혁신목표 ▲글로컬대학 교육 및 연구 혁신 ▲글로컬대학 산학협력 혁신 ▲글로컬대학 지역연계 혁신 ▲글로컬대학 성과관리 체계 구축으로 양 기관은 2024년 글로컬대학에 지정받기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서대 함기선 총장은 "교육부가 범부처 사업으로 진행하는 글로컬대학 30프로젝트를 통해 충청남도 미래 신성장산업인 미래모빌리티 인재육성과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두 대학이 연합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내겠다"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