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덕대, 온라인 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회·확산 포럼

기사승인 2021.01.22  14:50:15

공유
default_news_ad1

대덕대는 교내에서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및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수칙을 지키면서 언택트 원격 방식으로 진행됐다.

2차년도인 2020년도 대덕대 혁신지원사업의 교육혁신 분야 우수사례를 비롯, 산학협력 혁신 분야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고 논의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한 유연한 학사제도 구축에 따른 모듈형 교유과정, 집중이수제 등의 사례와 실적이 발표됐다

또 산학협력 혁신 분야 우수사례로 지역산업 및 사회 수요를 반영한 '현장적응형 인재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지원 체계 정비 및 개선,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산학협력 네트워크·통합 시스템 구축 등이 소개됐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 106개 가족회사를 신규 발굴했고 전공을 연계한 학과별 20개 산학협의체 구축, 주문식 프로그램 운영 등의 성과를 냈다.

이와 함께 교육기부인증대학으로서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동을 통한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 협력도 추진됐다.

김도우 혁신사업단장(산학협력단장)은 "사업을 통해 거둔 우수성과를 교직원들과 공유하고  확산하기위해 포럼을 마련했다"며 "3차년도에 보다 높은 수준의 성과 달성을 위해 개선할 점을 진단하고 파악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