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 "기상청+3개 기관 이전 결정"

기사승인 2021.01.21  19:10:28

공유
default_news_ad1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에 따른 대안으로 대전시에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이전이 사실상 결정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1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서 기자간담회을 열어 "정세균 총리가 기상청을 포함한 청 단위와 플러스 알파를 지시했고, 대전시와 협의를 통해 상당 부분 진척된 것이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총리실에서 조정회의를 통해 대상기관과 이전 시점을 어느 정도 결정할 것으로 보고있고,  협의가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전날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의 만남을 소개하고 "이 대표가 이미 대상기관을 말했다"고 상기하면서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예전에도 대전이전을 논의했다가 중단된 바 있어 자연스럽게 필요성이 인정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임업진흥원도 산람청이 대전정부청사에 있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도 내려와 있어 산림청 중심의 탄소중립화운동과 임업 클러스터 조성에 유리하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대덕특구에) 한국에너지연구원을 비롯한 120여개 산·학기관이 있어 시너지 효고가 크다"고 했다.

허 시장은 "청 단위의 기상청과 3개 기관이 이전하게 된다면 단기간내에 이뤄진 성과로서는 많은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고 "최종 정부안 확정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