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서대 'LINC+ 성과확산 취업박람회' 성황

기사승인 2020.11.28  05:13:18

공유
default_news_ad1

한서대 LINC+사업단은 '2020 LINC+ 성과확산 취업박람회'를 24~27일까지 영암체육관과 온라인으로 성공리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취업박람회 개막식에서는 함기선 총장이 한서대 LINC+ 혁신상을 받은 (주)헤즈홀딩스, (주)힐스엔지니어링, 바디더블류, 케이홀로그램, 한국과학기술연구원(메디케어텍), (주)티에프제이글로벌, (주)클로버스튜디오, (주)세라컴 대표에게 한서혁신상 상패를 수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 기간에는 ▲24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25일 베트남항공, 더솔트, 바디더블류 ▲26일 아랍에미레이트항공, 베트남항공에 재직 중인 동문들의 취·창업 멘토링이 열렸다.

또 비전정보통신 동문기업, CES 2021 혁신상에 선정된 클로버스튜디오, 위드어스, 힐스엔지니어링과 4차산업 기반의 솔웍스, 메탈쓰리디 바이오기업인 코씨드바이오팜, 키프로젠 등 직간접 85개 기업이 학생들에게 화상 면접과 상담을 진행했다.

ON-TACT관 부스인 AI 면접체험관, VR 면접체험관엔 VR면접체험을 위해 대기하는 학생들이 많았다.

화상 면접 및 상담관에는 사전에 예약된 학생과 기업의 매칭으로 실시간 화상 상담과 면접이 진행되었다.

한서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스탬프 경품 이벤트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ON-TACT 참여를 독려했다.

국제회의장에서는 김현성 산학부총장 주재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관·학 간담회'도 열렸다.

특히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이승기 소장의 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와 기업들이 대학에 요구하는 수요 조사도 병행했다.

김현성 LINC+사업단장 겸 산학부총장은 "코로나19로 ON-TACT 박람회를 통해 화상면접 및 상담으로 취업지원을 강화해 청년 실업난을 줄이는데 노력했다"고 말하고 "우리 대학이 CES 2021 혁신상에 3개 기업이 선정되는 산학협력 성과는 교육부와 한구연구재단 지원으로 가능했다. 현장실습 확대와 현장에서 요구하는 자격증 취득 강화 등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키우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