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혁신센터 '학생창업 등용문' 활짝!

기사승인 2020.11.23  17:31:27

공유
default_news_ad1

- '2020 대전스타트업스쿨 창업경진대회 및 캠프' 성황리 개최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지역 7개 대학이 연합으로 개최한  '2020 대전스타트업스쿨 창업경진대회 및 캠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학생창업 등용문 '2020 대전스타트업스쿨 창업경진대회 및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대전권역 건강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혁신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대전스타트업스쿨 대전센터-대학 연합 창업경진대회 및 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19~20일 이틀간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리조트에서 진행된 '2020 대전스타트업스쿨 창업경진대회 및 캠프'는 학생(예비)창업자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대학교, 목원대학교, 배재대학교, 우송대학교, 충남대학교, 한남대학교, 한밭대학교 7개 대학과 함께 연합으로 개최하는 창업교육프로그램이다.

대전혁신센터는 7개대학 19개팀을 선발, 캠프 진행 전 창업분야와 창업단계에 따른 맞춤형 집중 멘토링을 받고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 했다.

사전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한 후 캠프기간 동안 ▲사업계획서 작성 ▲크라우드펀딩 사례분석 ▲마케팅전략 수립 등 실습으로 창업 준비 노하우를 익히고 타 대학 참가팀들과 네트워킹을 통한 협업의 기회를 만들었다.

교육을 마친 19개 참가팀은 모의크라우드펀딩 결과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7개 팀을 선발하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배재대학교 수완이네 귀염둥이팀, 대전대 홈닷) ▲대전세종지방중기청장상(충남대학교 펫랩, 한밭대학교 Early Farmmer) ▲한국예탁결제원장상(우송대학교 도원결의, 목원대학교 Be-Eco, 한남대학교 good goods)을 각각 수여했다.

수상 7개팀은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상금 지급 및 IR교육 등 후속지원을 하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실제 투자유치 등을 위한 데모데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2020 대전스타트업스쿨 창업경진대회 및 캠프는 대학생들이 창업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전 같은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캠프를 통해 도전의식을 고취한 학생들이 경제혁신의 마중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대비 철저하게 방역 규칙을 준수해서 진행하였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