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내달 전국서 '코세페' 열린다 … 참가 업체 1000곳 돌파

기사승인 2020.10.18  10:39:02

공유
default_news_ad1

다음 달 1일부터 보름에 걸쳐 전국 17개 시·도에서 대규모 소비 진작 행사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오후 성윤모 산업부 장관 주재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지자체·부처 합동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이런 내용을 담은 행사 계획을 확정했다.

정부는 이번 행사를 적극 지원해 소비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 코세페는 2016년 개최 이래 처음으로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하는 전국 행사로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광주 세계김치랜선축제,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대전 온통세일축제, 대구 전통시장세일 등 시·도가 코세페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부는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각 지자체는 방역 단계 상향에 대비해 비상계획을 마련하는 등 국민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번 코세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예년에 비해 참여 제조사도 늘었다. 지난 14일 기준 1084개사가 참여를 신청했고 이 가운데 제조사는 약 700곳에 달한다.

이들은 친환경 자동차, 의류, 가전, 스마트폰, 화장품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대표 소비재에 대한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부는 소득공제 한도를 30만원까지 올리고 개별소비세를 기존 5%에서 3.5%로 내리는 등 세제 지원도 준비하고 있다.

대형 유통사가 세일 행사를 벌일 때 판촉비의 50%를 분담해야 하는 의무도 완화해주기로 했다.

성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미간 소비 감소가 경기 위축의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며 "내수 활성화는 4분기 경기 회복의 핵심 변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초로 전국 시·도가 모두 참여하는 이번 코세페가 연대와 협력을 통한 소비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국민이 안심하고 찾아갈 수 있는 행사가 되는 것인 만큼 철저한 방역 조치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통업계가 주도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오는 23일 주요 소비재·업태별 할인행사와 이벤트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