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바이오 소부장 연대협력 협의체' 발족 … "바이오 강국 만든다"

기사승인 2020.09.24  16:54:41

공유
default_news_ad1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바이오 소부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바이오 소부장 연대협력 협의체’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수요기업 13개사와 아미코젠, 동신관 유리공업, 에코니티, 제이오텍 등 공급기업 42개사가 참여한다.

한국바이오협회와 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협의체 운영을 지원한다.

협의체 참여 기관은 바이오 핵심 소부장 기술개발협력부터 착수해 공급기업이 수요기업 요구에 맞는 수준으로 품목을 개발하면 실증테스트 및 기술 자문 등을 지원한다.

산업부는 협의체 발족식을 계기로 코로나 위기 속 경제주체 간 협력을 촉진하는 ‘연대·협력 산업전략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산업부는 바이오 소부장 연대와 협력의 마중물로 필터·배지·바이오리액터 등 16개 소부장 개발에 5년간 857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기술개발 협력품목을 확대하고 수출·투자유치 등으로의 연대협력 분야 다변화 등 협의체 논의 범위를 지속해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연대와 협력의 첫 번째 사례로 바이오 소부장 협의체를 발족했는데 바이오산업에 ‘연대와 협력’이라는 가치가 이식될 때 세계 시장에서 더 넓은 영역, 더 높은 수준으로 K-바이오가 확산할 것”이라며 “산업부는 바이오 소부장 연대와 협력 지원자이자 중재자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