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0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충북지역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20.08.01  01:51:45

공유
default_news_ad1
▲‘2019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강사 역량강화 2차 연수‘ 마지막 날인 8월 14일 서원대 학교 체육관에서 힐링 프로그램을 마친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하며 활짝 웃고 있다.

2020년 8월 충북지역에서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학교 문화예술교육 사상 최초로 학교교사를 포함한 서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영미) 주관의 '2020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가 실시된다.

학교 교육에서의 예술교육 적용 관련 이론 수업 및 기획사업 프로그램을 예술강사 및 운영학교 담당교사에게 제공하여 교과 연계 및 특수학급 통합예술교육의 역량을 제고하고, 협력수업을 강화하여 운영학교 학생들에게 보다 폭 넓은 시각의 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8월 12~14일 총 3일간 개최하였던 대면 방식의 예술강사 역량강화 연수와는 달리 이번 연수는 말 그대로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연수이기 때문에 대상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연수기간(8월 19일~28일) 동안 온라인을 통해 교육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연수의 특징 중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프로그램 은 크게 두 가지로 '초등국어교과 통합예술교육'과 '특수분야 초등국어교과 통합예술교육'으로 나뉘어있으며, 각각 15차시분의 콘텐츠로 구성되어있다.

▲지난해 8월 12~14일 열린 ‘2019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강사 역량강화 2차 연수' 수업 장면.

연수 참석대상은 ▲충북지역에 출강중인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소속 예술강사와 ▲기획사업1·2(예술로 通하고 예술로 答하다) 선정학교 해당 교사 및 교과연계 통합예술교육 온라인 교육에 관심있는 교사들이며, 8월 10일(월)부터 8월 18일(화)까지 신청기간을 두어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렇게 신청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8월 19일(수)부터 8월 28일(금)까지 총 10일 간 자유롭게 콘텐츠 시청을 통한 연수가 실시된다.

그리고 '예술강사'와 '학교교사' 별로 연수를 참여하는 경로가 각각 다르게 진행되는데 ▲예술강사는 서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https://www.swarte.co.kr/)를 통해 ▲학교교사는 충북교육연수포털(https://edu.cbe.go.kr/)을 통하여 온라인 연수를 신청 및 시청할 수 있다.

서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영미)는 충청북도교육청과 학교교사 연수 진행을 위한 협의를 마쳤으며 협의에 따라 연수에 참여한 교사에 한하여 연수 점수가 적용이 되고, 예술강사의 경우 연수를 완료한 예술강사에 한하여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https://www.swarte.co.kr/)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서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043)299-8676~9로 문의가 가능하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