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통대 LINC+사업단 '개인 맞춤형 K+프로그램' 실시

기사승인 2020.07.31  16:16:19

공유
default_news_ad1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전문수)은 7월 29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직원들의 사업 수행능력 향상 및 아이디어 다양화를 위한 '제2차 직원 직무역량 교육(개인 맞춤형 K+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교통대 LINC+사업단의 산학혁신 및 직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매주 실시하는 '이벤트 DAY' 프로그램 중 하나로, 원목나무와 목공용 수공구를 이용하여 개개인의 아이디어가 담긴 나무식기 및 버터나이프 등 실용적인 도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우드카빙' D.I.Y (Do it Yourself) 활동이 진행되었다.

충주시 '메이커 스페이스 툰즈'와 연계하여 추진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사회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하여 지역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선별하고자 LINC+사업단 직원들이 직접 체험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직원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다방면에 특화된 전문 인력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충주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LINC+사업단 직원 박혜림 씨는 "우드카빙을 통해 새로운 재능을 찾은 것 같아 행복하다. 특히 새로운 창작 공간에서 동료들과 함께한 신선한 활동이라는 점에서 너무나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문수 단장은 "이번 개인 맞춤형 K+프로그램을 통해 발 빠르게 변화해 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직원 모두가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로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