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서대 LINC+ 사업단 '다문화로 마음을 디자인하는 아이' 통합교육

기사승인 2020.07.29  15:08:30

공유
default_news_ad1

한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현성)은 서산시 차동초등학교와 교육 업무협약을 통해 영어, 미술, 드론, 문화, 체육 등 다문화·비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서대학교 LINC+ 사업단 이유정 교수(영어), 소리나 교수(미술), 이종남 교수(드론), 안갑수 교수(문화), 윤태현 교수(체육)가 다문화 학생 비율이 50%를 차지하는 차동초등학교 재학생 91명(1~6학년)을 대상으로 7월27일~30일까지 4일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문화로 마음을 디자인하는 아이' 프로그램은 ▲영어교육 '내가 바로 글로벌 아이' ▲미술교육 '미술로 마음을 디자인 하는 아이' ▲드론교육 '내 꿈을 드론에 날려보자' ▲문화교육 '석탑에 마음을 디자인하는 아이' ▲체육교육 '나는 미래의 국가대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통합 교육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장점을 발견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형성하여 다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조규동 차동초 교장은 "한서대 교수님들의 주제별 교육으로 다문화·비다문화 학생들에게 자존감 회복과 우호적인 친구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에 감사를 드리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교육을 추진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서대 김현성 LINC+ 사업단장 겸 산학부총장은 "다문화·비다문화 통합 교육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다문화 학생들에게 공감 능력과 사회성 및 소통능력을 향상시켜 긍정적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