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2020년 고교생 현장교육' 스타트!

기사승인 2020.06.01  16:50:02

공유
default_news_ad1

- 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박차

▲ (사)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태양광·에너지 관련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고교생 현장교육'에서 김광호 원장(왼쪽서 두번째)과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원장 김광호)은 태양광·에너지 관련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도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 교육인 '고교생 현장교육'을 1일부터 12일까지 2주동안 실시한다.

충청북도 주최,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주관, 청주대학교, 극동대학교, 음성군, 신성이엔지(주)가 참여하여 추진되는 본 교육은 충북에너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그리고 충북혁신도시 내에 태양광·에너지 관련 학과를 이전하여 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학교가 산학융합되는 산업단지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교육에 앞서 지난 4월 도내 고등학교인 청주공업고등학교(김수태 교장)와 충북에너지고(고광욱 교장), 충북반도체고(김민환 교장)와 청주대학교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교생 현장 맞춤형 교육운영과 취업지원 및 공동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약속한 바 있다.

교육의 주요내용으로는 ▲태양전지 이론 및 제조실습 ▲태양광 모듈 이론 및 제조실습 ▲진로탐색 캠프 등이 진행된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김광호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고등학교와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역 태양광·에너지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