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대 SW중심사업단 'E-Help Desk' 운영

기사승인 2020.03.30  17:11:41

공유
default_news_ad1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이건명)은 신종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2020-1학기 비대면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E-Help Desk'를 통해 정보문해(기초컴퓨터프로그래밍, 정보기술프로그래밍)에 대한 강의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코로나19로 대학 개강과 비대면 수업의 연장으로 27일부터 'Q&A'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기초컴퓨터프로그래밍', '정보기술프로그래밍' 두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단 홈페이지 'Q&A 게시판'을 활용하여 화상 강의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한다.

비대면 강의로 인해 교수와 학생 간의 소통이 용이하지 않아 강의의 질이 떨어질 수 있고, 특히 신입생들의 어려움이 클 것으로 보이는데 Q&A 게시판을 통하여 교과목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Q&A 게시판은 오픈소스SW센터에서 활동 중인 SW중심대학사업단의 운영보조원 학생들에 의해 상시 운영되며 일과시간 내 신속한 대응을 통해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서영 SW중심대학사업단 오픈소스SW센터장은 "코로나19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기획한 E-Help Desk가 해당 교과목을 듣는 신입생에게 도움을 주고 원격 수업,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수업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장으로써 다양한 측면에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Q&A 게시판 운영은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종식된 이후로도 계속 운영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에  http://sw7up.cbnu.ac.kr/ho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해마다 20억원의 지원을 받아 ▲지능SW융합학군 신설 ▲7-Up SW교육혁신모델 확산 ▲글로벌 지능SW융합 교육·창업교육체계 혁신적 강화 ▲EASY 코스와 SW융합 연계 과정 ▲SW리터러시 강화 및 가치 창조 공동체 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