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9학년도 마일리지 장학금' 운영

기사승인 2020.03.01  08:15:46

공유
default_news_ad1

충북대 SW융합교육센터는 2019학년도 2학기 마일리지 장학생을 선발하였다.

'마일리지'란 SW중심대학사업단을 통해 수행되는 교과 및 비교과 활동에 학생들이 참여한 실적을 정량화하여 장학생 선발, 해외 인턴십 및 해외연수 대상자 선발 등에 대한 평가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제도이다.

참여, 우수, 봉사 각 항목에 대해 학년별로 선발 등급에 따라 장학금을 차등 지급하여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였다.

참여, 우수, 봉사 항목에 대하여 중복선정 없이 총 115명의 학생이 선발되었다. 

봉사마일리지 장학금 시상식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컴퓨터공학과 1학년 장혁순 학생은 "2019학년 동안 SW중심대학사업단 SW봉사단활동도 하고 장학금도 받아서 기쁘다"며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SW봉사단을 신청하여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관심을 갖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0학년도에는 1학기, 2학기 두 번 마일리지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며 학기별 8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마일리지 항목 및 배점 기준은 지난해와 유사하지만 학과별 차등 지급을 없애기 위하여 마일리지 항목을 개편하였다.

참여 마일리지는 사업단 주관 SW캠프, 강연, 세미나 특강 등 행사 참여와 인턴십 참여, 튜터링 및 멘토링 참여 등이 있다.

우수 마일리지는 SW관련 교·내외 경진대회, TOPCIT 점수 등이 있으며 봉사마일리지는 사업단 주관 SW캠프 및 특강 등의 행사 지원을 하는 SW봉사단활동으로 구분된다.

평소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특강 및 세미나를 자주 참여할수록 높은 마일리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SW융합교육센터에서는 마일리지 장학금을 통해 SW인재를 발굴하고 학생 스스로 SW중심대학사업단 활동 뿐만아니라 SW와 관련된 비교과 활동을 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 활동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등으로 SW 인력을 양성을 독려하고 있다.

충청비즈 cbiz0419@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