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원대, 2년 연속 충북지역 4년제 일반대학 취업률 1위

기사승인 2020.01.11  16:51:43

공유
default_news_ad1
▲ 중원대학교 캠퍼스내 골프장.

충북 괴산의 중원대학교 교육부가 지난 10일 대학알리미(대학정보공시)를 통해 공시한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69.6%를 기록해 충북지역 4년제 일반대학 중 가장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북 평균 취업률은 62.1%로 중원대는 평균보다 7.5%를 상회하며 2년 연속 1위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번 조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세청, 고용노동부, 병무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공공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한 전수 조사를 토대로 산출된 자료다.

중원대는 취업역량 강화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형 인재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맞춤형 취업설명회와 직무적성교육, 자격증반 운영, 기업탐방, 취업박람회, 개인별 상담 등 다양한 취·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온 것이 높은 취업률의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충청북도가 지원하는 대학생 취업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인턴쉽 프로그램과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연숙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충북에서 2년 연속 취업률 1위를 달성해 매우 기쁘다"며 "향후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비즈 thecm11@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