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양사이버대 융합연구팀 심포지엄 성료

기사승인 2020.01.02  19:31:33

공유
default_news_ad1
▲ 발표자와 토론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융합연구팀(연구책임자 최윤영 교수)가 지난해 12월 19일 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2관 413호에서 '2019 1st International Quality of life and Science symposium : 공동체와 삶의 질, 그리고 과학'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심포지엄에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캐나다 McGill Universty, LH한국토지공사, 서울연구원, 국토교통연구인프라연구원, 한국심리측정학회, 한국심리학회 소속의 전문가들이 모여 공동체 활성화와 삶의 질의 연구에서 과학이 할 수 있는 역할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 중앙대학교 김승남 교수가 연구 주제를 발표하고 있다.

특히 융합연구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각기 다른 전공인 심리학, 사회학, 통계학, 도시재생학, 교통학, 컴퓨터과학 등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구과제의 성과를 만들어 가기 위한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한 LH한국토지공사, 서울연구원, 국토교통연구인프라연구원 등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들 역시 자리를 함께하여 연구의 성과를 확산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

이와함께 공동체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어 있는 생활터전 즉 주택, 교통, 도로, 미래 기술들을 어떻게 연결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연구를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진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최윤영교수는 "공동연구원들이 앞으로 자주 만나 연구방향을 조율하고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 한양사이버대학교 최윤영 교수가 연구 주제를 발표하고 있다.

건국대 융합연구총괄센터 정근하 교수 chrissociology@gmail.com

<저작권자 © 충청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